"휘발유 같은 유취이 강한 가스의 체류가 걱정했다.당초는 3마일(약 5.6킬로미터)이내에서 인명 구조를 우선하고 작업에 해당한 ".제1진으로 현장에 날아간 기동 방제대의 시라이시 타쿠지 씨(38)는 13일 오전 6시 반에 도착한 현장을 그렇게 되돌아 본다.
이란 유조선"SANCHI"(8만 5000톤)는 화물선과 충돌하고 불타고 있었다."350번까지 잴 수 있는 온도계로 보면 타지 않은 부분은 10~20도 정도였지만 불길을 올리고 있는 부분은 뿌리치고 있었다.바람의 흐름에 맞게 해상에 기름띠가 있으며, 중유 등의 무거운 기름은 가라앉아 있어서 예상외로 어려웠다"라고 한다.유조선은 이달 14일 침몰했으나 시라이시 씨는 한중일의 공공 선박이 뒤섞이다 현장에서 이달 19일까지 현장에서 대응에 나섰다.
선의 화물은 휘발하기 쉬운 경질 원유"콘덴세이트"14만톤이다.연료로 중유 1900톤도 쌓았다.동월 17일부터 18일까지 현장에 들어간 동부대 혼다 시게 조 씨(38)는 기름 처리제를 쓰지 않고 배의 스크루로 기름을 확산시키기로 했다.유취은 여전히 감돌고 있었지만 요즘에는 중유의 냄새가 강하다."상상보다 유출유는 적고 짙은 기름띠가 1~2할 정도였지만, 그것도 시간과 함께 옅어 지고 갔다"라고 한다.